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기 만화책 TOP 5! -아직 끝나지 않은 이야기 편

by 꽃이되자 2023. 12. 15.
반응형

대출 상담을 받으러 은행에 갔습니다.

만화카페 상호를 보고 담당 직원이 자기도 학교 다닐 때 만화책 많이 읽었는데

그때 봤던 원피스 완결이 되었냐고 물어봅니다. 

아직 나오고 있다니 도대체 언제 끝나냐고 물어보네요. 저도 궁금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직 끝나지 않은 이야기 편으로 준비했습니다.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인기 있는 만화책 어떤 작품들이 있을까요?

어떤 작품들을 독자들은 기억하고 찾는지 알아봅시다!

 

1. 원피스 

밀짚모자를 쓴 주인공의 익살스러운 표정이 인상적인 작품입니다. 작가 오다 에이치로가 1997년 일본 만화잡지 소년 점프에 연재를 시작으로 26년의 세월 동안 100권이 넘는 단행본으로 발매되어 최장기간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작품입니다. 한때는 세상 모든 것을 가졌던 사나이 해적왕 골드 로저가 죽음을 앞두고 남긴 '보물, 세상 모든 것을 거기에 두고 왔다'는 말은 세상 사람들을 바다로 향하게 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원피스의 보물을 찾기 위한 모험이 시작되었고, 세상은 바야흐로 대해적 시대를 맞이했습니다. 우리의 주인공 몽키 D.루피는 해적이 되고 싶은 소년입니다. 오래 마을에 머무는 해적 샹크스가 가진 악마의 고무 열매를 우연히 먹게 되면서 고무처럼 몸이 늘어나는 신기한 능력이 생겨납니다. 샹크스의 도움으로 악당으로부터 목숨을 구하고 해적왕이 되기로 결심합니다. 바다를 항해하며 멋진 동료들을 만들고 함께 모험하는 여정을 그 린 이야기입니다. 현재까지 총 4부로 나뉘어서  이야기가 전개되고 소년만화답게 주인공들의 신나고 재미있는 모험의 여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2 . 나루토

72권을 끝으로 나루토 이야기는 끝이 났지만, 그의 아들로 이어진 보루토 시리즈가 있어 선정하게 된 책입니다. 나루토는 키시모토 마사시가 1999년 주간 소년 점프에 연재하면서 2015년 완결까지 16년간 사랑받은 작품입니다. 이야기는 나뭇잎 마을의 말썽꾸러기 나루토가 수많은 시련과 역경을 이겨내고 몸속에 봉인된 꼬리 아홉 개 달린 구미호를 잠재우며 호카게(마을의 수장)로 성장하는 이야기입니다. 나루토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1부, 청소년기를 2부로 나누어 총 2부작으로 연재되었습니다. 나루토의 인기로 후속작 보루토가 2016년부터 지금까지 연재되고 있습니다. 원작자 키시모토 마사시의 어시스트인 이케모토 미키오가 작화, 코다치 우쿄가 스토리와 각본을 맡았는데 코다치는 51화를 끝으로 하차하였으며, 연재분 80화에서 제1부가 끝났습니다. 나루토의 아들 보루토의 이야기를 다룬 이 작품은 다음 세대인 닌자들의 자녀들이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입니다. 전작인 나루토에 견주어 호불호가 많이 나뉘는 작품입니다.

 

3. 코난

소년 주간 선데이 최장수 연재인 코난은 무려 29년 동안 어린아이의 몸으로 갖가지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추리 만화입니다.  아오야마 고쇼의 작품으로 1994년 연재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100여권이 넘는 단행본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입니다. 검은 조직의 약물에 의해 초등학생의 몸이 된 고등학생  쿠도 신이치가 에드가와 코난이라는 가명을 사용하며 소꿉친구 란과 함께 란의  아버지가 운영하는 탐정사무소에 얹혀살며 미궁에 빠진 사건들을 해결해 나갑니다. 자신에게 약을 먹인 검은 조직을 뒤쫓음과 동시에 주변에서 일어나는 살인 사건을 란의 아버지 모리 탐정으로 가장하여 사건을 해결해 나갑니다. 이야기의 중심인 검은 조직과 관련된 실마리가 풀려야 이야기도 끝을 향해 달려갈 텐데 이야기의 전개가 느려서 언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기다려지는 작품입니다. 단행본 외에 번외편도 지속해서 출간되고 있습니다.                                                                                                                                                                                                                         

                                                                                  

4. 열혈강호

1994년 만화잡지 영챔프의 창간호부터 연재되어 지금까지 29년간 89권의 단행본으로 출간되어  많은 독자로부터 사랑을 받아온 작품입니다. 기존 무협만화의 진중함에 코믹 요소를 가미하여 무협만화를 즐기지 않는 독자들도 재미있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무림의 정파와 사파가 서로 다투는 대혼란의 시대, 사파의 지존 천마신군의 6대 제자 중 막내인 주인공 한비광은 여자들의 꽁무니를 쫒아다니며 무예에는 관심이 없는 듯한 행보 덕에 사형들의 견제를 받습니다. 하지만 사실 그는 한번 본 무공은 바로 습득해 버리는 엄청난 능력의 소유자였습니다. 천마신군과 검황을 도와준 인연으로 그의 능력을 눈여겨본 천마신군의 제자가 되어 사파의 신물이자 무림 팔대 기보의 으뜸인 화룡도를 물려받았습니다. 우연히 검황의 손녀인 담황린을 만나 사랑에 빠지며 할아버지의 행방을 찾는 그녀와 동행합니다. 강호의 무림 고수들과 대결하며 최고 수준의 무공도 금세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내는 천부적인 재능으로 악의 세력과 맞섭니다. 

 

5. 킹덤

킹덤은 일본의 주간 영 첨프에서 2006년부터 지금까지 17년간 연재 중인 작품입니다. 2012년부터는 텔레비전 애니메이션으로 5부까지 제작되었습니다. 기원전 3세기 고대 중국의 춘추 전국 시대를 배경으로 훗날 진시황이 되는 정과 무사 신의 이야기입니다. 신은 노예의 신분으로 훗날 대장군이 되는 인물로 진시황을 도와 중국을 통일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신은 어린 시절부터 같은 꿈을 꾸며 무예를 익혀온 친구 표의 죽음으로 정을 만나게 됩니다. 노예의 신분에서 장군이 되기까지 수많은 어려움과 역경을 이겨내고 정을 도와 천하통일을 도모하는 이야기는 아주 흥미진진합니다. 현재 만화책은 68권까지 발매되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반응형